권대리 주식뉴스 공유 및 코멘트

동화기업 종목 분석(Feat.동화일렉트로라이트)

권 대리 2021. 11. 12. 12:28

동화기업 종목 분석(Feat.동화일렉트로라이트)

동화기업 로고

 최근 테슬라의 역사적 신고가, 미국 전기차 스타트업 '리비안'의 성공적인 나스닥 상장 소식 등 전기차, 2차전지를 포함하는 미래차 산업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국내 주식시장에서도 전기차, 2차전지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강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2차전지 관련 기업으로 탈바꿈한 동화기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동화기업 종목 분석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동화기업이 시장의 주목을 받는 이유.

 동화기업은 건축자재(가구 소재 - MDF, PB) 및 하우징 사업(건장재 - 마루)으로 익숙한 기업입니다. 1948년 목재 산업을 시작으로 70년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현재 보드, 화학, 건장재, 오토라이프, 미디어 등의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건축자재 관련 기업의 주가가 왜 이렇게 오르고 있나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개인적인 시장 기록을 가져와보았습니다. 동화기업은 2020년 5월 상한가 이력이 있습니다. 상한가 이유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2020년 5월 13일 동화기업 상한가.

당시 삼성전자와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사업 육성을 위한 협력 소식에 동화기업이 상한가를 기록.
동화기업은 2019년 8월 2차전지 소재인 '전해액'을 생산하는 파나스이텍 지분 89.63%를 인수하였음.
SNE리포트에 따르면 전해액은 리튬 2차전지의 제조 원가 중 약 8%를 차지하며 전기자동차 및 ESS용 배터리 등 전방 시장 성장에 따라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며 금일 상한가.

 동화기업의 상한가 이유 중 '파나스이텍' 인수 사실이 중요하게 작용하였습니다. 2차전지 핵심 소재인 '전해액'을 생산하는 기업을 동화기업이 인수하면서 본격적인 2차전지 관련 기업으로 시장의 주목을 받게된 것입니다.

 

 

 

동화일렉트로라이트

동화일렉트로라이트 ( 출처 : https://www.dongwhaelectrolyte.com )

 동화기업의 계열사인 동화일렉트로라이트는 2차전지 소재인 전해액, 첨가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화일렉트로라이트는 전기차, 2차전지 시장 성장과 함께 전해액 사업의 수혜 가능성에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2차전지 소재 시장은 향후 5년간 연평균 20~30%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되면서 동화일렉트로라이트의 수혜 가능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수요가 유럽과 미국 지역을 중심으로 크게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도 유럽/미국 매출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동화일렉트로라이트에게는 긍정적인 소식입니다.

 

 

 

 

 

 

 

 

 

 

 

 

 

 

 

 

 

동화일렉트로라이트의 미국 증설 가능성

동화일렉트로라이트 전해액 제품 ( 출처 : https://www.dongwhaelectrolyte.com )

 동화일렉트로라이트의 긍정적인 미래 전망과 함께 유럽/미국 지역의 2차전지 전해액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미국 공장 증설 가능성이 커지면서 동화기업에 대한 기업 가치도 재평가 되고 있습니다. 동화기업에 대한 NH투자증권 리포트에 따르면, 동화일렉트로라이트의 미국 증설 가능성이 커졌다고 언급하였습니다. 2025년 말까지 최소 2배 이상의 생산능력을 보유하게 될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2차전지 전해액 생산능력의 확대는 기업의 외형 성장과 밀접하게 관련이 있으며, 이를 근거로 동화기업의 목표가도 상향했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시장에서도 이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며, 동화기업은 오늘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였습니다.

2021년 11월 12일 동화기업 주가

 

 

 

 

 

 

 

 

 

 

 

 

 

 

 

 

2차전지 밸류체인에 주목해야할 시기.

 동화기업 종목 분석을 통해 전기차, 2차전지 관련 산업의 미래 성장 기대감이 크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2차전지 섹터에 계속해서 주목하면서 투자의 기회를 찾아야겠습니다. 2차전지 소재, 부품, 장비 관련 기업들에 대한 순환매 과정에서 준비된 대응이 중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