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대리 주식뉴스 공유 및 코멘트

애니플러스 종목 분석 - 메타버스 NFT 관련주 대장주

권 대리 2021. 11. 24. 12:56

애니플러스 종목 분석 - 메타버스 NFT 관련주 대장주

애니플러스 홈페이지 캡쳐 ( 출처 : https://company.aniplustv.com )

 오늘 주식 시장에서 애니플러스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최근 메타버스/NFT 관련 사업에 대한 미래 성장 가능성이 주목받으면서 주식시장에서도 잠재 성장 가능성이 큰 기업들에 대한 시장 관심이 순환매를 통해 확인되고 있습니다. 오늘 살펴볼 기업은 메타버스 NFT 관련주 대장주인 '애니플러스'입니다. 애니플러스 종목 분석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애니플러스 종목 분석

애니플러스 홈페이지 캡쳐 ( 출처 : https://company.aniplustv.com )

 애니플러스는 진격의거인, 러브라이브 등 일본 애니메이션의 유통 및 상품화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애니플러스의 주요 사업은 크게 네가지 정도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 방송사업(애니메이션, 드라마)
  • 콘텐츠 사업(VOD 유통, 극장 배급 등)
  • MD 사업(상설매장, 콜라보카페 등)
  • 드라마 사업(드라마 제작 및 투자, 해외 배급)

 애니플러스는 케이블 TV 채널 '애니플러스'로 우리에게 익숙하게 알려져 있습니다. 애니플러스의 강점은 바로 기존 애니메이션 기반 사업 확장을 통한 종합 콘텐츠 기업으로 탈바꿈했다는 사실입니다. 애니플러스는 일본 신작 애니메이션 점유율이 70%를 넘어서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 8개국에서 OTT 관련 콘텐츠 공급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를 증명하듯, 최근 애니플러스의 방송, 드라마, 콘텐츠 등 각 사업 분야의 시너지 기대감이 주가 강세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애니플러스의 '메타NFT플러스' 기대감

애니플러스 BI ( 출처 : https://company.aniplustv.com )

 애니플러스가 종합 콘텐츠 기업으로 시장의 주목을 받으면서 최근 시장을 주도한 메타버스/NFT 사업을 추진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애니플러스의 자체 IP 확보를 통한 신사업으로 메타버스/NFT 사업을 충분히 추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애니플러스의 MD샵, 미디어아트, 드라마 사업은 현재 엄청난 주가 상승을 보여줬던 서울옥션, 위지윅스튜디오, NEW 등의 핵심 사업과 크게 닮아 있으며, 이를 통해 애니플러스 기업에 대한 가치 재평가가 이루어 질 수 있다는 것이 시장의 기대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애니메이션 업계는 아직까지 메타버스/NFT 관련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지 않은 블루오션으로 애니플러스의 신사업 추진시 성장 가능성이 엄청나다고 할 수 있습니다.    

 

 

 

 

 

 

 

 

 

 

 

 

 

 

 

 

 

 

 

 

 

2021년 애니플러스에 대한 개인적인 시장 기록 

2021년 애니플러스 주가

 애니플러스의 기업 가치 재평가 및 메타버스/NFT 신사업 추진 기대감으로 오늘 주식시장에서 애니플러스는 신고가를 경신하였습니다. 2021년 주식시장에서 애니플러스가 주목받았던 이력을 개인적인 시장 기록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2021년 4월 9일
 최근 대원미디어 주가 강세에 따른 종합 미디어 컨텐츠 기업으로 재부각되면서 강세 추정. 애니플러스는 2020년에 드라마 제작사 위매드 인수 이후 '종합 미디어 컨텐츠 기업으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음.

2021년 4월 12일
 OTT 시장 경쟁 심화로 중소형 컨텐츠(웹툰, 드라마 등) 제작사 수혜 기대감에 종합 미디어 컨텐츠 기업으로 재부각되면서 상한가 추정. 애니플러스는 2020년에 드라마 제작사 위매드 인수 이후 '종합 미디어 컨텐츠 기업으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음.

2021년 4월 23일
 최근 애니플러스는 OTT 시장 경쟁 심화에 따른 컨텐츠 제작사 수혜 기대감에 주목받고 있음. 애니플러스는 2020년에 드라마 제작사 위매드 인수 이후 '종합 미디어 컨텐츠 기업으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음.

2021년 5월 6일
 지난 4월 애니플러스는 OTT 시장 경쟁 심화에 따른 컨텐츠 제작사 수혜 기대감에 상한가 이력이 있음. 애니플러스는 2020년에 드라마 제작사 위매드 인수 이후 '종합 미디어 컨텐츠 기업'으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음.

2021년 5월 24일
 지난 금요일(21일) 분기 최대 실적 공시 재부각으로 상한가 추정. 애니플러스는 주력사업인 애니메이션, OTT 관련 콘텐츠 공급 매출이 크게 증가하면서 1분기 영업이익 흑자전환을 기록하였음. 지난 4월 애니플러스는 OTT 시장 경쟁 심화에 따른 컨텐츠 제작사 수혜 기대감에 상한가 이력이 있음. 애니플러스는 2020년에 드라마 제작사 위매드 인수 이후 '종합 미디어 컨텐츠 기업'으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음.

2021년 6월 16일
 지난 5월 분기 최대 실적 공시 및 OTT 시장 경쟁 심화에 따른 컨텐츠 제작사 수혜 기대감에 강세 이력이 있음. 애니플러스는 2020년에 드라마 제작사 위매드 인수 이후 '종합 미디어 컨텐츠 기업'으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음.

 

 

 

 

 

 

 

 

 

 

 

 

 

 

 

 

 

 

 

 

 

메타버스/NFT 사업의 핵심은 '자체 IP 확보' 

 애니플러스 종목 분석을 통해 콘텐츠 관련 기업이 보유한 '자체 IP 확보'가 메타버스/NFT 사업을 추진하는데 엄청난 강점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국내 주식시장에서도 웹툰, 드라마 등의 IP를 보유한 기업들이 주가 강세를 보여주고 있는만큼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해보입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