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대리 테마 분석

빗썸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4종목

권 대리 2022. 7. 25. 14:13

빗썸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4종목

빗썸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4종목

미국 가상화폐 거래소 'FTX'
한국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 인수 추진..
- 블룸버그 통신

 지난 22일(현지시간) 미국의 샘 뱅크먼-프리드가 이끄는 가상화폐 거래소 'FTX'가 한국의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 인수를 추진하고 있다는 블룸버그 통신 보도가 있었습니다. FTX는 올해(2022년) 글로벌 긴축 정책으로 가상화폐 가격이 큰 하락을 보이면서 관련 기업들의 유동성 위기에 구원투수로 등장해 우리에게 알려진 기업인데요. FTX가 최근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가격이 크게 떨어지면서 거래소 가치도 동반 하락한 지금 이 시기에 유의미한 M&A를 추진하려고 한다는 것이 업계의 분석입니다. 빗썸 인수설은 지난해(2021년)에도 국내 주식시장을 주도한 이슈 중 하나였는데요. 오늘은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과 관련된 국내 기업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빗썸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4종목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미국 가상화폐 거래소 'FTX', 샘 뱅크먼-프리드 CEO 

빗썸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4종목
미국 가상화폐 거래소 FTX CEO 샘 뱅크먼-프리드 ( 사진 출처 : https://about.ftx.com )

 미국 가상화폐 거래소 FTX는 창업자이자 CEO인 샘 뱅크먼-프리드의 행보로 현재 암호화폐 업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기업입니다. 그는 FTX 이외에도 가상화폐 트레이딩·투자 회사인 '알라메다리서치' 창업자이기도 합니다. 지난 22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은 FTX가 한국 2위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 인수를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 몇 달간 협상을 벌여왔다고 보도하면서, FTX가 가상화폐 거래소 등 관련 기업 M&A를 위해 신규 자본 조달을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번 FTX의 빗썸 인수 추진 보도는 샘 뱅크먼-프리드의 코인 기업 '저가매수'를 통한 시장 장악력 확대의 한 측면을 보여주는 것인데요. FTX는 지난 6월 캐나다 가상화폐 거래소 '비트보' 인수 이후 7월 초 미국 대형 가상화폐 대출업체 '블록파이' 인수 권한도 확보했다고 전해졌습니다. 상황을 종합해보면, FTX가 국내 가상화폐 시장 진출을 위해 '빗썸' 인수를 검토하고 있으며, 글로벌 영향력 확장을 위한 유의미한 M&A를 계속해서 추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빗썸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 ( 사진 출처 : https://www.bithumb.com )

그럼 본격적으로 국내 주식시장에서 빗썸 관련주 대장주에 어떤 종목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가상화폐 시장이 큰 폭의 하락 이후 반등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하반기 국내 주요 거래소 중 하나인 '빗썸'의 인수 방향성도 계속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빗썸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4종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빗썸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4종목

비덴트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Bithumb)’의 기획, 개발에 참여한 주주 회사로 부각.
비덴트의 빗썸코리아 지분 10.22% 보유 사실.
비덴트가 빗썸코리아를 보유한 '빗썸홀딩스' 최대주주 사실.
 ■ 위지트

자회사 '티사이언티픽'의 빗썸코리아 지분 8.17% 보유 사실.
  티사이언티픽

티사이언티픽의 빗썸코리아 지분 8.17% 보유 사실.
  인바이오젠

인바이오젠이 비덴트의 최대주주 사실.
  추가 종목

초록뱀컴퍼니 - 비덴트의 2대주주(주식과 CB 전환 물량 포함) 부각.

 

 

■ 관련글

 ■ 빗썸 관련주 - 바이낸스 빗썸 인수설?

 

빗썸 관련주 - 바이낸스 빗썸 인수설?

안녕하세요. 권대리입니다. 오늘은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Bithumb)' 관련주를 준비하였습니다. 바이낸스 빗썸 인수설? 전일 뉴스를 통해 글로벌 1위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의 빗썸 인수

kwondrioi-stockstory-since2019.tistory.com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