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대리 테마 분석

한산: 용의출현 개봉 관련주 대장주 대성창투 종목 분석

권 대리 2022. 7. 27. 14:44

한산: 용의출현 개봉 관련주 대장주 대성창투 종목 분석

한산: 용의출현 개봉 관련주 대장주 대성창투 종목 분석

역대 한국영화 관객순위 1위 '명량' 이후
8년 만에 두 번째 시리즈
'한산: 용의출현' 개봉

 올여름 최고의 기대작 '한산: 용의출현'이 오늘(27일) 개봉하였습니다. 이순신 장군 트릴로지의 두번째 작품으로 개봉 전부터 역대급 화력으로 뜨거운 관심을 입증하고 있는데요.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최단 기간 사전 예매량 10만장 돌파와 함께 전작 '명량(2014)'의 예매 기록도 넘어서면서 이번 '한산: 용의출현'이 명량이 기록한 역대 한국영화 최다 관객수 '1761만명'을 뛰어넘을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오늘은 '한산: 용의출현'과 관련된 국내 주식시장 종목 '대성창투'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한산: 용의출현 개봉 관련주 대장주 대성창투 종목 분석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 '한산: 용의출현' 1000만 관객 돌파하나...거침없는 기세...

한산: 용의출현 개봉 관련주 대장주 대성창투 종목 분석

 오늘(27일) 개봉한 영화 '한산: 용의출현' 흥행 기대감이 뜨겁습니다. 전작 '명량(2014)' 이후 8년 만에 두번째 작품으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의 '한산도 대첩'을 다루고 있습니다. '한산: 용의출현'은 명량해전 5년 전, 조선을 지키기 위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한산해전'을 그린 전쟁 액션 영화인데요. 국내 및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한산도 대첩'을 압도적인 규모로 스크린에 담았다는 소식에 개봉 전부터 큰 기대를 모았습니다. 개봉 전 언론과 일반 시사회 이후 호평이 이어지면서 전작 '명량(2014'의 역대 한국영화 최다 관객수 '1761만명'을 뛰어넘을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국내 주식시장에서도 이러한 기대감을 반영하면서 한산 관련주 명량 관련주로 편입된 '대성창투(대성창업투자)' 주가가 강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산: 용의출현 개봉 관련주 대장주 대성창투 종목 분석

한산: 용의출현 개봉 관련주 대장주 대성창투 종목 분석 ( 사진 출처 : http://www.daesungpe.com )

 대성창투(대성창업투자)는 1987년에 설립된 벤처캐피탈 회사(벤처기업에 자본투자 등 종합적인 지원 이후 투자금을 회수하는 기업)입니다. 대성창투의 주요 영업수익은 투자 수익/투자조합 관련 수익인데요. 국내 주식시장에서 대성창투는 주요 기업들에 대한 초기 투자 이력으로 주목을 받은 이력이 있습니다. 특히, 2021년에는 크래프톤 관련주(대성창업투자가 초기 투자한 이력), 두나무 관련주(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의 운영사 두나무의 지분 보유 이력 부각)로 주가 강세 이력이 있었습니다.

 

 

 

 

한산 개봉 관련주 대장주 대성창투 주가

한산: 용의출현 개봉 관련주 대장주 대성창투 종목 분석

 이번 '한산: 용의출현' 개봉과 함께 대성창투가 주식시장에서 주목받은 이유도 대성창투의 투자 사업과 관련이 있습니다. 대성창투가 '한산: 용의출현' 관련주 한산 관련주 대장주 명량 관련주 대장주로 편입된 이유는 대성창투가 지난 2014년 영화 '명량'에 투자한 사실 때문입니다. 또한, 이번 '한산: 용의출현'에도 투자했다고 알려지면서(확인 필요) 지난 20일부터 주가 강세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오늘(27일) 영화 '한산: 용의출현' 개봉 이후 흥행 여부에 따라 앞으로 어떤 주가 흐름을 보여줄지 살펴보는 것도 좋은 시장 데이터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