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대리 테마 분석

애플페이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2종목

권 대리 2022. 9. 2. 12:10

애플페이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2종목

애플페이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2종목

국내서도 애플페이 가능해졌다...
애플페이, 현대카드 단독 서비스?

 애플이 운영하는 글로벌 결제 서비스 '애플페이(Apple Pay)'의 국내 도입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애플페이 국내 서비스 시점과 계약 기업이 누가 될 것인가를 두고 많은 뉴스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애플은 이미 수년 전부터 애플페이 국내 진출을 위해 주요 카드사와 협의 과정이 있었지만, 단말기 투자비/수수료 문제로 도입이 무산되었다고 알려졌습니다. 그런데 올해(2022년) 7월부터 애플페이 국내 도입 가능성에 대한 뉴스들이 나오면서 관련 절차들이 급물살을 타는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국내 주식시장에서 애플페이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애플페이 국내 도입은 카드사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시장 구조에도 지각변동을 일으킬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어떤 기업들이 주목받고 있는지 정리해둔다면 좋은 투자 전략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애플페이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2종목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 애플의 모바일 결제 시스템 '애플페이'

애플페이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2종목

 애플은 지난 2014년 모바일 결제 시스템 '애플페이'를 선보였습니다. 애플페이 서비스 도입 당시 미국 전역 소매업체 중 3%만이 호응하면서 낯선 간편결제 사용에 대한 거부감이 단적으로 드러났었는데요. 8년이 흐른 지금 애플페이의 영향력은 미국 전역 소매업체 중 90% 이상이 애플페이 결제가 가능하도록 인프라를 갖추고 있을 만큼 확대된 상황입니다. 애플페이는 NFC(근거리무선통신) 기반 간편결제 서비스인데요. 애플페이를 이용하려면 EMV(유로페이, 마스터카드, 비자카드) 규격에 따른 NFC 단말기가 필수적입니다. 이때문에 국내 도입시 추가적인 비용 부담과 관련 규제들이 부각되면서 애플페이 서비스 도입이 지연된 것인데요. 최근 국내 도입시 티머니도 합류하여 교통카드 결제까지 가능해질 것이라는 소식을 통해 일상적인 결제 분야부터 애플페이를 통한 시장 장악력을 확대해가면서 전체적인 결제 인프라 구조와 규제를 개선하겠다는 애플의 국내 전략을 확인할 수 있는 대목입니다.

 

 

■ 애플페이 연말 국내 도입... 현대카드 단독 서비스?

애플페이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2종목 ( 사진 출처 : https://about.hyundaicard.com )

 지난 8월 초부터 애플의 글로벌 결제 서비스 '애플페이' 국내 단독 서비스사로 '현대카드'가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습니다. 현대카드는 이에 대해 "사실 무근"이라는 입장을 밝혔지만, 관련 뉴스들이 계속 나오면서 업계에서는 애플과 현대카드가 보안에 각별히 신경쓰면서 국내 도입 절차를 밟고 있다고 보고 있는데요. 현대카드는 국내 대형 VAN(밴·부가통신사업자)사들과 기술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애플페이 국내 도입을 위해서는 VAN사와 함께 국내 대형 가맹점들을 확보해야하기 때문에 관련 뉴스들이 추가적으로 나오는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애플페이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2종목

 그럼 본격적으로 국내 주식시장에서 애플페이 관련주 대장주에 어떤 종목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애플페이 도입이 국내 카드시장과 스마트폰 시장에 큰 변화를 일으킬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잘 정리해두신다면 좋은 투자 전략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애플페이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2종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정보통신

애플페이 국내 단독 서비스 가능성이 높은 '현대카드'와 '한국정보통신'의 기술 협의 진행 사실 부각.
 ■ 이루온

애플페이의 'NFC 방식 결제' 핵심 부품인 이루온의 USIM칩 사업 부각.

 

 

 

 

 

최근글

 ■ 태양광에너지 관련주 레이크머티리얼즈 종목 분석

 

태양광에너지 관련주 레이크머티리얼즈 종목 분석

태양광에너지 관련주 레이크머티리얼즈 종목 분석 레이크머티리얼즈 태양광 사업 고성장 전망... 반도체, 촉매 사업부 중장기 성장 기대...  최근 시장에서 개별 이슈 중심으로 주가 강세를 보

kwondrioi-stockstory-since2019.tistory.com

 ■ 2차전지 폐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새빗켐 종목 분석

 

2차전지 폐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새빗켐 종목 분석

2차전지 폐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새빗켐 종목 분석 EU, '지속가능한 배터리 법안' 연내 발효 목표로 추진... 전기차 배터리 재활용시장 연평균 26% 성장 전망...  최근 2차전지 소재·부품·장비 기

kwondrioi-stockstory-since2019.tistory.com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