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대리 테마 분석

태풍 힌남노 폭우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권 대리 2022. 9. 3. 16:03

태풍 힌남노 폭우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태풍 힌남노 폭우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한반도로 방향 튼 제11호 태풍 '힌남노'...
역대급 피해 우려 '초비상'...

 제 11호 태풍 '힌남노'의 한반도 상륙이 예상되면서 큰 피해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일부 기상 전문가들은 이번 태풍의 세기가 역대급이라고 분석하고 있는데요. 우리나라에 큰 피해를 주었던 1959년 '사라', 2002년 '루사', 2003년 '매미'보다 강력한 태풍으로 알려지면서 제주도와 부산 지역을 중심으로 강풍, 해일 등 피해 대비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전해졌습니다. 오늘(3일) 힌남노 현재 위치는 대만 타이베이 남동쪽 390km 해상입니다. 힌남노 태풍 예상 경로는 6일 부산에서 약 70km 떨어진 통영으로 상륙할 것으로 예보되었습니다. 한반도에는 5일부터 직접적인 영향이 시작될 전망인데요. 제주 먼바다를 시작으로 전라도, 경상도, 강원도가 태풍의 직접적인 영향권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처럼, 20년 만에 가장 강력한 태풍 '힌남노' 소식에 국내 주식시장도 반응하는 모습입니다. 오늘은 태풍 힌남노 폭우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태풍 힌남노 폭우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돌가시나무 새싹' 제 11호 태풍 '힌남노' 

태풍 힌남노 폭우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 출처 : 기상청 날씨누리 www.weather.go.kr )

 제 11호 태풍 '힌남노' 뜻은 라오스 캄무안주에 있는 국립보호구역 이름으로 라오스 현지어로 '돌가시나무 새싹'이라는 뜻입니다. 현재 기상청의 예보 모델에 따르면 태풍 '힌남노'는 6일 한반도에 상륙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데요. 제주·남부지방·충청·경기남부·강원도 순으로 태풍의 영향권에 들면서 많은 비를 뿌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가장 먼저 '힌남노'의 영향을 받는 제주도는 전일(2일)부터 상황별 비상 체계를 가동하고 비상 1단계 근무에 들어갔다고 발표하였습니다. 힌남노 상륙 시 중심기압과 최대풍속이 1959년 '사라', 2003년 '매미'보다 강한 상태로 예상되면서 농작물 피해, 강풍·집중호우 피해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전문가들은 해일·월파·해안가 저지대 중심의 침수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하였습니다.

 

 

 

태풍 힌남노 폭우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태풍 힌남노 폭우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제 11호 태풍 '힌남노'의 한반도 북상으로 전국에 매우 강한 바람이 불고 많은 비가 쏟아질 전망입니다. 국내 상륙 시 힌남노 태풍 강도는 '강'으로 예측되고 있는데요. 태풍 강도 '강'에서는 지붕·기왓장이 날아가고 기차가 탈선하는 등의 피해 규모가 예상된다고 기상청은 밝혔는데요. 이처럼 태풍 힌남노 한반도 상륙에 따른 피해가 우려되면서 국내 주식시장에서도 힌남노 관련주 대장주가 반응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태풍 힌남노가 7일까지 한반도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반응할 종목들을 정리할 필요가 있겠는데요. 그럼 태풍 힌남노 폭우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태풍 힌남노 폭우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 상하수도 관련주

  화성밸브

 화성밸브의 상하수도 관련 밸브 제품 부각.
 ■ 뉴보텍

 뉴보텍의 상하수도관 제조 사업 - 수도관·하수관 사업 부각.
  한국종합기술

 한국종합기술의 홍수 예·경보 관련 사업 수행 이력, 상하수도·환경·수자원 사업 부각.

 

 ■ 아스팔트 관련주

  SG

 폭우로 인한 도로 파손 - SG의 아스콘(아스팔트 콘크리트) 사업 부각.

 

 침수피해 관련주

 ■ 자연과환경

 자연과환경의 침수 피해 방지 원천 기술 '저류조' 사업 부각.
 ■ 코리아에스이

 코리아에스이의 자연재해 복구 관련 앵커, 타이 케이블, 교량용 케이블 사업 부각.
 ■ 우원개발

 우원개발의 자연재해 복구 관련 토공 사업 - 주택건설, 도시개발 사업 부각.
  특수건설

 특수건설의 자연재해 복구 관련 일반토목 시공 사업, 상하수도 관리 시스템 사업 부각.
 ■ 이화공영

 이화공영의 건축 및 토목공사 사업 부각 - 정수시설 수주 이력.

 

 

최근글

 ■ 애플페이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2종목

 

애플페이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2종목

애플페이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2종목 국내서도 애플페이 가능해졌다... 애플페이, 현대카드 단독 서비스?  애플이 운영하는 글로벌 결제 서비스 '애플페이(Apple Pay)'의 국내 도입 기대감이 커지

kwondrioi-stockstory-since2019.tistory.com

 ■ 태양광에너지 관련주 레이크머티리얼즈 종목 분석

 

태양광에너지 관련주 레이크머티리얼즈 종목 분석

태양광에너지 관련주 레이크머티리얼즈 종목 분석 레이크머티리얼즈 태양광 사업 고성장 전망... 반도체, 촉매 사업부 중장기 성장 기대...  최근 시장에서 개별 이슈 중심으로 주가 강세를 보

kwondrioi-stockstory-since2019.tistory.com

 

 

 

 

끝.